역할과 장점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시니어 보딩스쿨' 로 가기 전 6학년부터 9학년을 위한 기숙학교 (주니어 보딩) 라고 합니다.
미국에는 많은 보딩스쿨이 있지만 주니어 보딩이라는 명칭에 부합하는 학교는 매우 소수인 10~15개의 학교만이 있는데요. 주니어 보딩스쿨이 존재하는 이유와 가지고 있는 철학을 본다면 왜 소수로 존재하는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국의 주니어 보딩스쿨 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 Fay School
- Eaglebrook School
- Indian Mountain School
- Cardigan Mountain School
- Rumsey Hall School
- The Bement School
- The Fessenden School
- Hillside School
- Rectory School
- The Knox School (Junior Program)
주니어 보딩 재학생들의 궁극적인 목표는 희망하는 시니어 보딩(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을 가기 위한 준비과정을 거치고 보딩라이프에 적합한 학생임을 증명하는 데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일반 미국 사립학교 또는 국내에 있는 국제학교를 재학하다 탑보딩 또는 명문보딩에 지원하는 것보다 주니어 보딩스쿨에서 탑보딩에 지원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함을 갖고 있습니다.
결국 명문보딩이 고려하는 것은 성적, EC활동도 있지만 학생이 보딩스쿨이라는 환경에 놓여졌을 때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상대적으로 어린나이에 주니어 보딩스쿨에 적응하고, 성적 및 EC를 잘 쌓아왔다면 이것보다 확실하게 명문보딩에 확신을 심어줄 수는 있는 방법은 없겠죠:)
주니어 보딩스쿨에서 명문 시니어보딩으로 진학률이 좋은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주니어 보딩스쿨은 6학년부터지만 4학년부터 입학이 가능한 주니어 보딩스쿨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곳들은 일반 시니어보딩에 비해 부모님처럼 학생들을 돌봐주고 케어해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주니어 보딩스쿨에서 하루는 어떨까?
미국 주니어 보딩스쿨의 하루 일과는 학업적 성장과 자기주도학습에 초점을 맞춥니다.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을 통해 사회성, 책임감,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배웁니다.
규칙적인 스포츠와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신체적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물론 예술과 창의 활동을 통해 자기 표현과 개성을 키웁니다.
💰주니어 보딩스쿨 1년 예산은?
미국 주니어 보딩스쿨에 1년 동안 다니는 데 드는 예산은 대략 $50,000에서 $90,000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주니어 보딩스쿨 1년 학비- Fay School $84,130
- Eaglebrook School $87,500
- The Bement School $81,855
✨시니어 보딩스쿨(9학년 이상)의 합격 포인트
국내에서 바로 9학년 보딩스쿨로 진학과 주니어 보딩스쿨 졸업 후 진학을 비교해보면 내신 성적 혹은 시험 점수는 국내에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한 부분이지만, 수상경력/EC 활동 그리고 무엇보다 인터뷰에서 주니어보딩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일반적인 해외 Junior High 커리큘럼보다 주니어 보딩에서는 시니어 보딩으로 진학하기 위한 준비 과정을 담당 카운슬러를 통해 준비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수업 난이도나 깊이뿐만 아니라다양한 활동 그리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학생 개개인에게 제공해줍니다.
또한 연간 수차례의 학교 Visit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때 탑보딩이라 불리는 학교의 입학담당자들도 주니어보딩 본교로 방문하여 학생들과 소통하고 인터뷰까지진행 하기도 합니다.
주니어보딩 졸업생들의 다수가 매년 탑보딩에 진학하는 것을 감안하면, 시니어보딩 입학담당자들 또한 주니어보딩을 거쳐 온 학생들에 대한 신뢰가 쌓여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니어 보딩스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린 중학생 자녀의 미국 유학이 고민되는 부분
커넥티드와 함께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