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권장도서

미국 중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권장도서

2020.11.23 19:41


SAT 시험 준비나 여러 시험들을 위해서 학생들이 길러야 할 필수적인 능력은 '어휘력'입니다.

특히 유학생들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영어가 모국어인 미국 학생들보다 몇 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학생들의 어휘력은 하루 아침에 성장할 수 없습니다.

모두가 말하는 꾸준한 독서와 생활 사용이 학습법인데, 그렇다면 어휘력을 위해 학생들이 읽어야하는 추천 도서는 무엇일까요?



To Kill a Mockingbird

저자: Harper Lee

장르: 드라마

1960년에 출판된 하퍼 리의 소설 앵무새 죽이기는 나오자마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작가가 10세 때 살던 마을 근처에서 벌어진 사건과 작가의 관찰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소설은 변호사인 핀치가 백인 여성 성폭행 혐의를 받는 흑인 남자 로빈슨을 변호하면서 생긴 일들을, 핀치의 딸 스카웃의 시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강간과 인종차별의 문제를 다루고 있지만 유머러스한 소설로 유명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Animal Farm

저자: George Orwell

장르: 정치풍자, 우화 소설

영국 작가 조지 오웰이 1945년 출판한 소설입니다. 내용은 존스의 농장에 살던 동물들이가혹한 생활에 못 이겨 주인을 쫓아내고 직접 농장을 운영하지만 결국은 권력을 휘두르던 독재의 부패로 부패되는 이야기 입니다. 이 내용에는 소련의 전체주의에 대한 비판과 풍자가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한 때 반공주의 소설로 오해를 았지만 그렇지 않다는 사실이 재평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설 전체의 내용에 실제로 소련에서 생긴 일들에 기반하는 것을 볼 때 어느정도 반영은 되었으나, 중심적 메시지는 어느 시대에서나 어느 집권자들에게나 그런 인물들이 있고 그것은 근원적인 비극이 될 것이라는 '동물농장의' 현재적 의미입니다.

-출처: 위키백과


Fahrenheit 451

저자: Ray Bradbury

장르: 공상 과학

레이 브래브베리가 1953년에 쓴 공상 과학 소설입니다. 책은 비판적인 생각을 만드는 책을 모두 태워버리는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책을 불태우는 방화수 몬태그와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자연과 사람 등 모든 것들에 호기심을 가지고 의문을 던지는 소녀 클라리세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책은 미국에서 고등학교 학생들이 꼭 읽어야 하는 권장도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3권의 책 이외에도 학생들에게 권장되는 도서는 많습니다. 그러나 보통 유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고,

평소 다른 학습 때문에 독서를 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방학 중이나 시간 날 때 위의 3권은 꼭 읽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음번에도 학생들이 읽으면 좋을 여러 책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We Connect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