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가 KSC 인도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어요~!!
인도는 에듀테크 산업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나라인데요,
회계/법인설립/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고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비용도 지원 받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전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비엘에프 박보미(왼쪽 다섯 번째) 대표와 관계자들이 지난 6월 30일에 열린 KSC 워크숍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외교육플랫폼 ‘커넥티드’를 운영하는 비엘에프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코리아스타트업센터(이하 KSC)에서 지원하는 ‘2021 KSC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KSC는 투자실적이 있고 인도진출 가능성이 높은 국내 스타트업 20개사를 선발한 뒤, 인도 현지 엑셀러레이터와 투자기관의 심층분석을 거쳐 최종 10개사를 선발했다.
인도는 인구수 증가, 중산층 성장, 높은 교육열 등의 이유로 에듀테크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이다. 실제로 코로나19 유행 이전 2022년 인도 에듀테크 시장규모 전망은 28억 달러였으나 코로나 이후 35억달러로 상향 조정됐다.
비엘에프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인도 법인설립, 회계,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고 사업비용을 지원받는다. 이 비용으로 현지화를 위한 서비스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해 인도 사업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보미 비엘에프 대표는 “커넥티드에는 한국의 유학 전문가들이 교육의 개인화 실현을 위해 개발한 데이터 기술이 탑재되어 있다"며 “인도시장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엘에프에서 운영하는 커넥티드는 유학 전문가들이 선별한 해외 학교뿐만 아니라 방학캠프, 인턴십, 봉사활동 등을 포함한 해외 단기활동의 정보도 제공한다. 유학원의 높은 중개수수료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